GS EPS 라이프
당진 발전소 구성원들이 직접 촬영해 제출한 사진들을 모아
6월 1일부터 6월 16일까지 스마트 발전소 1층 로비에 총 60점의 작품을 전시한 "발전소 사진 콘테스트"
발전소의 안전을 기원 한복 코스튬부터 생일 잔치 사진까지, 행복한 모습이 가득 담긴 발전소 소통 사진 Contest!
즐거운 행사를 기획해주신 발전기획팀에 사진 Contest 기획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모두가 부담 없이 즐겁게 참여하는 소통 행사를 만들고 싶었어요"
Q1. 이번 사진 대회를 기획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직원 간 교류가 적어지고, 마스크로 가려졌었던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개성 넘치는 사진 Concept을 정하면서 팀내 소통도 이루어 질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리모델링한 Smart Square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을 통해 공유하려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Q2. 이번 사진 대회 운영에서 특별히 신경 쓴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으실까요?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 많은 인원이 즐겁게 참가하게 할 방법이 없을까?"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Notion으로 사진을 실시간으로 등록하고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였고, 각 건물의 Smart Display로 동영상으로 상영하여 사진 대회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Q3. 많은 출품작이 있지만, 특히 기억에 남는 사진이 있으실까요? 기억에 남는 댓글 반응은 무엇이었나요?
대회가 진행될수록 GS EPS 직원들의 사진 실력이 "이렇게나 뛰어나다니!"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요. 역시나 단체전 최우수상을 받은 Bio 발전 1팀 D조의 'Bio 1호기 안전 기원' 사진이었습니다. 사진을 처음 봤을 때 "와~~!" 탄성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겠네요, 역시나 득표 수도 압도적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댓글은 "바이오 폼 미쳤다!" 였습니다 : )
Q4. 이번 사진 대회를 운영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대회를 열기 전, 참여율이 가장 걱정되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개인전 40여개 작품, 단체전도 24개 작품을 제출해주셔서 사진 대회가 직원들을 불편하게 만들진 않았구나 생각했습니다.
개성 넘치는 사진들을 많이 접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즐겁게 행사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DX추진실장님께서 직원들의 다양한 표정의 사진을 찍어 주셔서 행사가 더 풍성해 질 수 있었고, 사업지원팀에서 Smart Square에 사진들을 멋있게 전시를 해주셔서 행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도움을 주신 두 분과 대회에 참여해주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